영천시평생학습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영천시립도서관 곳곳에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축제를 진행한다.
4일부터 그림책 원화 전시, 디지털 잠시 멈춤 행사를 시작으로 대출 정지 면제 이벤트, 도서관 극장 `반짝 영화 상영`을 진행하고 책 놀이 체험,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은 시립도서관 공원에서 `북(BOOK)적 북(BOOK)적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추천하는 좋은 어린이책 전시 및 책놀이 체험을 중심으로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이 펼쳐지고 야외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타로, 보태니컬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어지며 어린이 뮤지컬 `책 속에 갇힌 고양이` 공연도 준비돼 있다. 특히 이날 평소 모범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하고 꾸준히 독서 활동을 한 가족과 개인을 선정해 우수이용자 시상 및 책 속 인물에게 손 편지 쓰기 수상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 어린이 뮤지컬은 9월 2일부터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또는 전화(054-339-777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식열 기자jsy9292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