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2일 최근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안동·의성·영덕·영양·청송 지역의 조속한 관광 회복과 지역경제 재활성화를 위해 'Re:tour, 지금 경북으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봄, 경북은 역대 최악의 산불 피해를 겪..
경북도는 22일 경북도청에서 김학홍 행정부지사, 분야별 저출생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생 극복 전문가 실무그룹’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내부 행정 플랫폼인 ‘지비인플러스(GBinPLUS+)’에 인공지능(AI) 기반 문서작성과 요약 기능을 본격 도입했다.
경북도는 22일 도청에서 ‘경북도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제2기 첫 회의를 개최하고, 총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 했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5월 2일부터 경북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별한 여행상품 '반하다! 경북 3U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더 쉽게! 더 길게! 더 넓게!'라는 슬로건 아래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의 지역경제와 관광을 활..
경북도는 21일 행정부지사실에서 ‘2025년 1분기 도정 성과 우수부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부서는 도정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어 선정된 5개 부서이다.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업근로자 기숙사 건립 지원사업’ 공모에서 영천시 2개소, 청도군 1개소 등 총 3개소가 최종 선정돼 개소당 12억 원씩 36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경북도는 3월 대규모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5개 시군(안동, 의성, 청송, 영양군, 영덕)에서 피해를 본 임업인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임업ㆍ산림 공익직접지불금(임업직불금)’ 등록신청 기간을 연장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전국 최초로 유치원 돌봄교실에 ‘유치원 안심망’을 오는 7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구미시에 있는 경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서부권)에서 중학교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중학교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 R&D 정책지원 기관인 경북연구개발지원단과 함께 '2025년 영리더 주도 R&D 연구회 첫 기획 회의'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영리더 R&D 연구회는 박사학위를 최근 7년 이내 취득했거나 최초 임용 5년 이내 지역대학 이공분..
경북도는 도내 인구감소 지역 시군의 성장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 15개 사 선정을 완료하고 '2025년 인구감소지역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인구감소지역 경쟁력 강화사업'은 도내 인구감소 지역 15개 시군에 있는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8일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본 의성군 고운사를 찾아 본청과 의성교육지원청 직원 35명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8일 본청 웅비관에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국민적 열기를 위해 ‘APEC 2025 KOREA 성공기원 K-전국 맨발걷기 페스티벌’을 19일 경주 월정교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했다.
경북도는 18일 산불 피해 이재민의 신속한 주거 안정을 위해 안동시 일직면 망호리 권정생 어린이문학관 부지 내에 경북형 모듈러주택 18동을 설치하고 첫 입주를 시작했다.
경북도는 18일 정부가 발표한 2025년도 추가경정예산안에 경북 산불 피해 복구와 지역 회복을 위한 예산이 편성 반영된 것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정부의 지원 확대와 국회 심의 과정에서의 추가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유례없는 초대형 산불 피해복구에 구미의 효자 기업 ㈜피엔티가 조속한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 동참을 위해 도청을 찾았다. ㈜피엔티는 17일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양금희 경제부지사, 신순우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 소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식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특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Meating 갈지도'를 이달 18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관광은 고기서 고기, 경북에서 Meating Day'라..
경북도는 경북테크노파크와 17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 디지털전환 지원모델 확산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북지역 제조업의 현안을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도내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 DX 컨설팅 및 DX 기술 솔루션 적용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