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지난 21일 청년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하는 `군위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창업트렌드 및 사업아이템 발굴 △창업 우수사례 특강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 및 피드백 △질의응답 등 다양한 창업 지원 교육과정이 제공됐고 참여자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귀촌 후 지역특산물 이용한 농촌융복합사업 창업자의 우수사례 특강은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해 이번 교육 참여자들에게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창업 동기부여하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 창업교육으로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창업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창업과 지역정착을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군위군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의적인 창업 도전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