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가 2023 경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시·군평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 자원봉사대회는 지난 17일 청도군에서 개최됐으며 올 한 해 동안 이뤄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우수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 참여율, 공무원 봉사활동, 청소년 자원봉사 참여 등 종합적으로 도내 22개 시·군을 평가해 선정했다.
센터는 올해 사회적 문제 해결, 지역 특성 반영, 대학생 협업 프로그램이라는 세 분류의 주제로 `V-Level up`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V-Level up` 프로젝트란 `자원봉사 일상화`라는 큰 방향 아래 경주시 자원봉사의 발전을 위해 진행된 프로젝트로 △잔반제로 V-캠페인 △V-컬러링북 △V-펫과함께 △V-쿠킹 △V-챌린지 △V-비대면 탄소중립 활동과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또한 센터는 지역 자원봉사 활동과 더불어 태풍 카눈 수해 복구에도 급식 지원으로 힘을 보태며 이웃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 전개로 그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정재윤 이사장은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따뜻한 경주시를 만들어 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아낌없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준 마음 따뜻한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경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