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군청 내 조성된 의성군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립도서관을 비롯한 지역 내 6개 도서관(의성군립도서관, 봉양온누리터, LH상리도서관, 금성면작은도서관, 다인면작은도서관) 회원인 경우 기존 도서대출증으로 1인당 2권씩 14일간 대출가능하다. 또한 책이음 협약 도서관 회원인 경우 별도의 신규 회원증 발급 없이 군립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054-830-6238)를 통해 의성군 도서관 회원으로 등록하면 타 도서관 회원증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회원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의성군 도서관 회원인 경우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에서 본인인증 후 `모바일 회원증` 메뉴에 이름과 도서회원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스마트도서관 내 QR코드 인식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관을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스마트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출영수증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독서대)을 증정한다.
김주수 군수는 "언제나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으로 출퇴근 직장인들 등 평소 도서관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의 독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도서관 통합서비스 및 스마트도서관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의성군립도서관(054-830-6238) 혹은 봉양온누리터도서관(054-834-5500)으로 하면 된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