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는 지난 24일 군위 생활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군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자문위원 활동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기 협의회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21기 출범에 앞서 추진의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으며 표창패 수여 및 감사패 전달, 활동성과 보고에 이어 자문위원들의 화합과 평화통일 추진 의지를 다짐하는 의미의 케이크 커팅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크게 기여해 온 자문위원(배한욱, 김희자, 오순옥, 홍영애, 박무룡)에게 김진열 군수가 직접 표창패를 수여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이에 협의회에서도 이우석 회장이 직접 감사패를 전달하고 태풍 카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도 전달했다.
이우석 회장은 "국내외 273개 협의회 중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정도로 작지만 강한 우수 협의회로서 명성을 높여온 만큼 새로 출범하는 21기에도 지금의 성과와 영광을 이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군이 앞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의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군위군협의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덕근 기자gst3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