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능력 있는 인재 채용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2021 6급 신입행원 공개 채용과 관련 지난 14일 오후 진행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이 강한 DGB`를 표방,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DGB대구은행은 서류전형 모집 기간 중 지난 14일에 2021 DGB대구은행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실시했다.
美스타트업 게더社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는 별도의 설치 없이 크롬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접근성이 뛰어난 플랫폼이다.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설명회를 마련했다.
채용 설명회 공고 후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해 적정인원 600여명 두 배에 달하는 인원이 접수를 신청했으며 초대코드를 전달받은 인원을 오전과 오후 두차례 나눠 게더타운 채용박람회에 초대했다.
채용설명회는 `임성훈 은행장의 웰컴 영상`을 시작으로 채용 설명회 관련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하는 순서로 진행됐고 채용 담당자 및 급여, 복리후생 담당자에게 관련 질문을 할 수 있는 코너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하는 형식이다.
화상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 대비나 본점과 지점 담당자를 각각 배치해 근무지 별로 구분되는 직무 질문을 할 수 있는 구성이 눈에 띄었는데 참가자들은 채용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채용방과 영업점과 본부부서, 디지털 등 직무에 다른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직무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도 종료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 의견에 따르면 "대면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뤄지는 분위기여서 좋았다",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형식을 경험할 수 있어 유용했다", "현직자와의 대화가 절실했는데 직무방에서 입행 5년차 직원들이 실질적 답변을 해줘 도움이 됐다" 등의 다양한 참가 경험담이 보였다.
임성훈 은행장은 "다소 긴장될 수 있는 채용박람회를 디지털 시대에 맞춘 새롭고도 즐거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 다양한 상품도 제공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진행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여러분에게 유익한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히면서 "유능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일자리 해소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채용 관련 혁신 활동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명열 기자rositante@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