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지역의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하고자`안동 여행 SNS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안동 여행 사진 인스타그램 공모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안동의 인증샷 명소라면 어디라도 참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3점 이내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공모기간 동안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안동여행 #안동관광 #안동데이트 #안동맛집 #꼬꼬무안동으로 해시태그해 게시하면 된다.
게시물은 전체공개로 검색이 가능해야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후 해시태그 삭제 등 게시물 확인이 불가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매주 최다 `좋아요` 작품을 주간 BEST로 선정하며 월별로 주간 BEST 대상 중 최다 `좋아요` 작품을 월간 BEST로 선정한다. 주간·월간 베스트 작품들은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며 11월 중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중 관람객과 전문가 채점을 거쳐 연말 대상 2작품을 선정해 100만 원 상당의 안동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상작들은 안동시 홍보용 사진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안동관광(www.tourandong.com)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MZ세대의 관광 트렌드인 인증샷 명소가 개인 SNS를 통해 활발하게 홍보되길 바라며 관광객들께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직접 찍은 인증샷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명수 기자oms7227@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