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오는 2026년 4월에 개최하는 '제64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올해 1월 도민체전TF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갔다. 대회에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참가해 30개 종목의 경기가 예천군과 공동개최지인 안동시 각 경기장에서 펼쳐질..
김정기(사진)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14일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첫 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장 중심의 대응 방향에 대해 강도 높은 지시를 내렸다. 시민안전과 관련해서 "최근 서울, 부산 등에서 발생한 땅꺼짐, 광명시..
영양군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예정돼 있던 '영양산나물축제'를 대신해 지역의 회복과 치유에 초점을 맞춘 특별 행사 '영양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을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군청 앞마당 및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축제 형식에서 벗..
문경시는 지난 11일, 12일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몰에서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문경찻사발축제와 문경 관광홍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27주년을 맞는 문경찻사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수도권과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1일 평균 15만명이 방문..
NH농협은행 한수원지점이 지난 10일 경주한수원축구단의 공식 후원업체로 이름을 올렸다. 협약식은 이날 경주축구공원 3구장에서 열린 WK리그 창녕WFC와의 홈경기에서 진행됐다. 경주한수원축구단은 이번 후원을 통해 홈경기장 전광판 광고, A보드광고 등을 활..
상주시족구협회는 지난 11일 새마을체육과 사무실을 방문해 경북 산불피해 특별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경북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것으로 상주시족구협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이다. 김진수 협회장은 "앞으로도 상주시의 족..
청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한 '2025년 청도군수배 종목별 체육대회' 합동개회식이 지난 12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 김하수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단체장과 선수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종목별 경기장에서는 1300..
의성군 봉양면은 봉양한우마실작목회에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피해가 큰 지역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봉양면 향토사랑회와 이장협의회도 각각 1000만원의 성..
고령군 개진면에서는 최근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개진면 반운리에 위치한 성진축산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상용 대표는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
김천시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2주간 제4기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갈 방향과 가치를 표현하는 슬로건을 공모했다. 당선작 심사는 1차로 봉산면 주민자치위원 23명이 4건을 선정한 후 봉산면 주민자치위원장, 이장협의회장, 봉산면장 ..
대한요양병원협회는 대형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고 조속한 피해복구를 지원하고자 지난 11일 성금 4000만원을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또한 33명의 의료봉사팀이 다목적체육관 대피소 이재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건강 회복을 위한 약품 후원과 함께 ..
김천시 감문면 남곡리 남곡회와 부녀회는 지난 11일 감문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특별모금을 위한 성금 115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산불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해 삶의 터전을 잃고 위험에 노출된 이재민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윤영상 남곡회..
상주시 동성동 적십자봉사회에서는 지난 11일 적십자봉사회원 10여명과 함께 평소 거동이 불편하고 세탁을 하기 어려운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행복한 빨래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세탁 봉사활동은 동성동 통장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예천군의 윤우상 용궁목장 대표가 14일 군청을 방문해 예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용궁면 금남리에서 축산을 경영하고 있는 윤 대표는 농장 3개소에 500여두의 한우, 젖소 등을 사육하고 있으며 평소에도 희망나눔 성금 모금 등 ..
㈜GS풍력발전은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지난 10일 영양군을 찾아 오도창 군수, ㈜GS풍력발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GS풍력발전에서 영양군이 하루빨리 산불 피해를 복구해 주민들이 ..
의성군은 지난 9일 의성군 명예읍면장협의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의성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긴급 성금모금' 소식을 접한 군 명예읍면장협의회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 특정사업으로 기부했으며 전직 명예읍면장들도 다수 동참..
안동시 강남동 주민들은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모금한 성금 2726만원을 지난 11일 경북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성금 모금에는 △강남동통장협의회 △체육회 △주민자치회 △자율방재단 △남성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주무발전위원회 △강..
영천시 북안면 소재 경북영광학교에서는 지난 10일, 11일 개최된 '제16회 대구스페셜올림픽코리아 영남지역대회'에 이민재 외 12명의 학생이 탁구·배드민턴 종목에 참가해 아동·청소년·성인부에서 금메달 7개, 은메달 9개 동메달 3개의 성적을 거뒀다. 이번 '제..
울릉도 주민들이 울릉공항 안전성 제고의 필수 과제인 울릉공항의 활주로 연장과 종단안전구역 확대를 강력히 요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1일 사동항 여객선터미널 앞에서 개최된 울릉공항 활주로 연장 결의대회는 울릉공항 활주로 연장을 염원하는 많은 주민들이 모여 ..
㈜서한이 지난 9일 약 890억원 규모의 대구대명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공사로 선정되는 대구대명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남구 대명동 1223번지 일대에 대지면적 9423.10㎡, 지하 3층~지상 19층 아파트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