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코로나19상담 콜센터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며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시민들이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 임시선별검사소 3개소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대구아티스트위크 시즌 3.현악 공연이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펼쳐진다.
첫 졸업생이 졸업한 지 반세기 가까이 지난 현재도 학과로 졸업생을 추천해 달라는 안과병·의원과 안경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달성군 관광홍보관이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2020년 우수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구시 남구청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는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추석명절 연휴기간 이후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 선제적 대응코자 직원 및 시설종자사에게 자가검사키트를 배부한다.
대구 서구청은 13일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화재복구 성금을 전달했다.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지난 11일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학교와 온라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달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명곡미래빌2단지 및 달성본리주공2단지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해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이다.
김천시 평화동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6년간 프로젝트 사업으로 추진 중인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이 어느덧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지급 창구가 열린 첫 1주 동안 하루 평균 1만3000건에 달하는 이의 신청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 옥성면 초곡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경관·환경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농촌지역 발전과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를 주최하고 있다.
어머니 비녀머리 닮은 동백을 키우고 싶었다마땅한 묘목도 없다.남해 바닷가에 가면 구할 수 있으려나어머니 살아 계실 적 늘 비녀머리를 하셨다커트도 하고 파마를 하라는 주변의 권유도 뿌리치고한사코 비녀머리만 고집하셨다머리를 빗으실 땐동백을 거울인양 바라보시며 빗으셨다쭈뼛쭈뼛 가지가 솟구치면사다리 타고 올..
추석을 앞두고 영덕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점포 70여개가 소실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상주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 등을 경감시켜주고 가맹점·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배달앱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각종 영양제다. 특히 연세 드신 부모님을 위해서 눈에 좋다는 영양제를 준비하는 자녀분들도 많다.
군위군은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노인건강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성주군은 13일 올 하반기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2개 업체(㈜오그래 농업회사법인, 신한스틸파이프㈜)를 선정하고 생산현장을 방문해 지역발전 우수기업 인증서와 환경개선정비비 10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수소시대에 대비한 원자력·수소산업의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 중인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업의 사전 예비타당성조사 기획용역 제2차 자문위원 회의를 14일 한국원자력연구원 인텍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포항의 구도심 초고층 랜드마크가 될 옛 포항역지구 도시개발사업이 14일 옛 포항역 부지에서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울릉군은 14일 오후 지역주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도의 관문인 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관내 시가지와 해안변에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