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제3차 희망근로지원사업을 5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도심개발 1번지인 태평로 일대의 사실상 마지막 공급단지 인 '태왕디아너스 오페라'가 오는 9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울진군은 지난 2일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고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최천학(전몰군경유족회장)씨와 서분점(전몰군경미망인회장)씨의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직접 달아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대구시는 매립가스(LFG)를 고부가가치 원료인 메탄올로 전환하는 실증연구를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곧이어 세계최초로 플라즈마를 활용한 LFG 수소전환 실증연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5일 김천시 구도심과 혁신도시 일대가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돼 대규모 첨단물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제27대 군위군수 신의웅은 군청을 방문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안동시청 육상경기단과 롤러경기단이 사이좋게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지역의 위상을 드높였다.
성주군 벽진면은 지난 1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대 여영명 벽진면장 취임식을 가졌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내에 위치한 무궁화동산에는 무궁화가 한창이다.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무궁화동산은 면적 0.6ha, 거리 0.4km 규모로 15품조 1085여본(가로수형 113본, 관목형 972본)의 다양한 무궁화가 식재돼 있다. 박강석 기자parkzest@naver.com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재정집행 결과 상반기 소비·투자 및 조기집행 분야에서 교육부의 목표액을 초과 달성 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주왕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재기)와 부녀회(회장 이정자)는 지난달 28일 주왕산면 하의리 일원에서 마을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도가 중증응급환자의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13년 7월부터 도입해 운영 중인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가 출항 8주년을 맞았다. 8년 동안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지구 7바퀴 반을 날았고 1일 평균 100km를 비행했다.
경북 10개 시(市)의 재정자립도가 전국 평균의 5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는 5일 도청 동락관에서 제18회 새마을여인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영주시지회는 4일 한정교 일원에서 여름 휴가철 대비 환경정화 캠페인을 펼쳤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14일 경주화백컨센션센터에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 학습 파견 대상자 발대식을 개최한다.
경북도는 5일 구미시청에서 배성길 일자리경제실장 주재로 서부권 5개 시군(김천, 구미, 상주, 고령, 성주) 경제부서, 경제관련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해 경북형 경제 활성화 정책과제 발굴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위군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 1일 부계면 창평1리 마을정자에서 어르신을 위한 서금요법(수지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경북관광을 소개하고 있다.
감염력이 강한 델타변이 바이러스와 에어컨 바람이 만나면 바이러스가 먼 거리까지 확산될 우려가 높아져 여름철 방역의 새 변수로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