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마카모디 2기`의 시민주도 유튜브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과 컬러풀대구TV(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슬기로운 추석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은 추석명절 고향 방문이 어렵게 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의 컬러풀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에 선정된 `마카모디 2기(총 8팀)`는 `대구의 전통시장`, `공공기관 사용설명`, `나드리콜`, `에코마일리지 모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총 24편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 영상들 중 제1편(`서문시장 진짜 징하다… 어메이징☆`)이 지난 15일 `컬러풀대구TV` 채널에 업로드돼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영상들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는 보다 많은 구독자들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유튜브 구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컬러풀대구TV` 채널을 구독하고 마음에 드는 영상에 댓글 작성 후 이벤트 홍보 게시물 내 링크를 통해 인증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속 있는 경품들(1등 삼성핸드폰 Z플립, 2등 갤럭시탭 S7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공식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등)과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는 `마카모디 2기`의 제작 영상들이 50% 이상 업로드되는 오는 10월말쯤 `구독자 감사이벤트`를 기획해 `컬러풀대구TV`를 통한 온라인 `참여`와 `소통`의 장을 한 번 더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기동 홍보브랜드담당관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전과 같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기는 힘들지만 컬러풀대구TV와 함께 마음만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명열 기자rositante@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