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 16일 산림녹지과에서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 방지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경북도지사 표창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봉화군 소천면에 위치한 ㈜한여울이 지난 16일 추석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물품을 춘양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영주시 봉현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17일 추석을 맞아 석관천 풀베기 작업과 더불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14일부터 2021년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주IC와 터미널을 잇는 '강변로'가 지난 2019년 4월 첫 삽을 뜬지 2년 7개월만인 오는 11월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경주시는 오는 10월부터 아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18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서면지역 선후배들의 모임인 서면 향토회의 고향 사랑이 해가 거듭될 수록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5일간의 추석 연휴 동안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약 7만여명, 안동문화관광단지에는 약 5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22일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추석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SONO,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힐튼, 라한, The-K 등 특급호텔이 75%(거리두기 3단계..
이승율 청도군수가 코로나19 예방과 호국의 소중함을 집에서 체험하자는 뜻에서 경북 칠곡군에서 개최되는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홍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북도의회 오세혁 도의원(경산, 국민의 힘)은 지난 17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경산시 장애인복지시설 성락원(경산 신천동)을 찾아 장애우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 종사자 격려와 함께 시설에 필요한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의회 경산 출신 조현일 교육위원장은 지난 17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남다른 관심과 애정으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경산시 소재 미혼모자 공동생활시설인 '경북샤론의 집'을 방문해 온정을 나눴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1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 을)이 여·야의 가장 신경 쓰이는 경쟁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비밀이라는 것은 없다"라며 국민 앞에 솔직히 고백하라"고 했다.
임이자 국회의원(국민의힘 상주·문경 당협위원장)은 지난 17일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상주·문경 4-H 청년 농업인 20명과 간담회를 통해 열린 대화를 진행했다.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2022년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지원' 공모사업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5개소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SW-AI 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경북도는 인구변화에 대한 이해와 결혼·출산, 가족생활 등에 대한 합리적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경북교육청과 협력해 '2021년 인구교육 선도학교 운영'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한 과수 통합마케팅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의성군은 양성평등 주간 기념 및 성매매 예방주간을 맞이해 의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서로 존중하고 함께하는 일상 속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한 '양성평등의 달 9월' 캠페인을 추진한다.
예천군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주민과 지자체, 전문가 협업을 통한 주민 체감형 시책 수립을 위한 예천군 국민정책디자인단 6차 워크숍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