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졸업생 및 내빈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졸업식을 개최, 4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농촌진흥청장상(경영과정 이철희)을 비롯해 공로상 8명 등 모두 25명이 수상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경주향교(전교 최기환)가 지난 5일 개최한 '2021 신라전래·경주전통음식 경연대회'에서 박월자 스님이 '사찰음식 5첩 코스요리를 출품해 대상(경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김천시 평생교육원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4일까지 3회에 걸쳐 직업교육 훈련생 30명을 대상으로 직업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직업전문교육은 경력단절여성이 취업 시 갖춰야 할 태도 및 직업 적응 능력 제고를 위한 의식 교육이다.
안동시 풍산읍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이 지난 3일 풍산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의제발굴을 위한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민이 중심이 돼 나눔과 돌봄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내고 우리 동네 복지를 결정하는 자유로운 토론의 장이 됐다.
전국 노선버스 40%가 요소수 부족으로 한 달 내 운행을 중단할 처지에 놓이게 됐다. 정부는 최악의 경우 여유가 있는 전세버스를 대체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일각에선 '요소수 확보'란 근본대책이 없다면 정부의 대안은 임시방편에 그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본격적인 수확의 계절 가을이 됐다. 이맘때면 선선한 가을 날씨에 하늘도 쾌청해 자전거 타기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전국에서 광역메가시티를 구축하겠다는 정책공약이 난무하고 있다. 하나같이 수도권블랙홀에 대항하자는 이유다.
영주시가 정부의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기조에 맞춰 새로운 일상회복 방안 마련 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지원에 나섰다.
영양군은 지역의 명품고추(다복 고추, 사포닌 고추)를 롯데, 현대백화점에 입점해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천군은 4일 오후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경북 공공배달앱인 '먹깨비' 우수 가맹점을 선정해 시상했다.
안동시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한다.
청송군은 6일 군립청송야송미술관 야외공원에서 제2회 청송야송미술대전 시상식을 가지고 이날부터 오는 12월 6일까지 1개월 동안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4일 완연한 가을 날씨 속에 포항시 북구 죽장면 일광농원에서 강창호 대표와 농민들이 사과 수확을 하고 있다.
의성군 가음면은 지난 2일 대동리 경로당 앞에서 현리1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를 실시했다.
경북도와 경북도관광공사는 지난 3일과 4일 최근 국제관광 재개 기대 및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4일 경주 옥산마을에서 화성산업, 경주시,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기업연계 농촌힐링워크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교육장학회와 경북중등과학교육연구회는 지난 3일 접견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경북도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옥외광고 분야 공모전인 '2021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총 14점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전국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 TV'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유튜브 가운데 구독자 수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영천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률이 지난 3일 기준 시민 10만1294명 중 1차 접종 8만5730명(80.6%), 2차도 8만1095명이 접종을 완료해 80.1%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