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8일부터 29일까지 무박 2일간 안동시에 있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도내 중․고등학생 320명이 참가한 ‘제6회 SW-AI 교육 창의 융합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박성만 의장을 만나 24년 성과와 25년 의정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경상북도소방본부는 24일 경북도청에서 소방 활동중 발생하는 각종 분쟁에 대비하기 위해 변호사 5명을 경상북도 소방법률고문으로 위촉했다.
경북도는 26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지역의 건설업계 종사자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26일 도청 동락관에서 개최한 ‘2024년 송년 직원 만남의 날’ 행사에서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선발된 2024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포상하고 격려했다.
경북도가 2025년도 상반기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시험을 지난해보다 2개월 정도 앞당겨 3월 중에 실시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구미시 남계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모듈러 교실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매 설치된 모듈러 교실에 대해 외부 전문가와 함께 현장 전수조사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예천ON타임 사랑의 연탄 나눔 연합자원봉사단체는 26일과 28일 2회에 걸쳐 예천읍 노상리길 일대에서 예천양수발전소 사회공헌팀, 우일음료(주)직원,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 직원과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눔 활동을 펼쳤다.
경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가 26일 예천군 호명읍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국민의힘 임종득 국회의원(경북 영주시·영양군·봉화군)이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안전한 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며, 총 8개 사업에 투입된다.지역별 맞춤형 사업 추진..
안동시에서 올해 취약계층에 지원한 「AI 스피커」가 한 생명을 구해 화제다. 지난 9일, 안동시에 거주하는 60세 남성이 자택에서 쓰러졌으나, AI 스피커의 이상패턴 감지 기술 덕분에 신속한 구조가 이뤄졌다.해당 스피커는 TV가 장시간 켜져 있는 이상패턴을 관제시스템에..
안동시 일직면에 위치한 농가맛집 ‘몽실상회’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지난 26일(목) 오픈한 농가맛집 ‘몽실상회’는 지역의 향토음식을 알리고, 직접 재배한 친환경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밥상을 제공하는 농촌형 소규모 외식 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몽실..
안동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안동시는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문화도시로 지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문화 균형 발전..
상주시는 올해 경북도 주관으로 실시된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농산물 산지유통시책 평가'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해 2024년 농산물 유통관련 전 분야에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 평가는 도내..
성주군 초전면에서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초전면 부농회는 26일 초전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1988년 결성된 초전면 부농회는 19명의 회원이 2012년부터 해마다 성금을 내고 나눔 캠페인에 적극..
김천복지재단은 지난 24일 ㈜한국신호로부터 성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김천시 평화동에 위치한 ㈜한국신호는 교통안전표지, 바닥형보행신호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다수의 특허, 성능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지역조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
칠곡군이 지난 24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4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경북도 22개 시군의 우수 경제시책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평가는 소상공인, 전통시장, ..
영천시는 오는 2025년 을사년을 맞아 신년화두로 '창도약진(創道躍進)'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창도약진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힘차게 도약하고 발전한다는 의미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사업 및 경마공원 개장 등 영천시가 앞두고 있는 더 큰 변화..
울릉군은 '2024·2025년 겨울 시즌을 맞아 눈 내린 울릉도 바다를 배경으로 이색적인 울릉도의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울루랄라 윈터마켓'과 울릉도 겨울 산속에서 펼쳐지는 겨울 액티비티 '울루랄라 설국모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울루랄라 윈터마켓'은 겨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