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 20일 충북농업기술원과 통상실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상실시계약을 통해 '화상병 저항성 사과대목 기내 대량증식 배양 방법' 특허기술을 이전받아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내 종묘연구실에서 사과대목 생산을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예천군은 지난 20일, 21일 이틀간 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이규삼 부군수 주재로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기존지표와 올해 신규지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실효적인 세부 실행계획 수립
봉화군은 올해 1월 1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축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축산물 잔류허용물질 목록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가 시행됨에 따라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PLS 제도 홍보에 나섰다.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시작된 '명화, 미디어아트로 꽃피우다 展'이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은 받고 있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가족 단위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울진군은 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기간동안 군민 독서문화를 진흥해 책으로 행복한 울진을 만들고자 통합도서관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울진남부도서관 주관으로 축제장 내 부스에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21일 대구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대구 정체성 확립 및 대구정산 확산을 위한 각종 문화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를 상설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지난 해와 동일하게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를 진행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예술인지원센터가 지난 16일부터 오는 3월 10일까지 '2024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참여예술인(리더)과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의 매칭으로 팀을 이뤄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며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직무영역을 확대하는 사
경북교육청은 '인공지능(AI) 활용 실험실'에서 2024학년도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교수학습과 업무용 웹앱 20종을 개발해 학교에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20종의 앱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chat GPT, HYPER CLOVA X 등의 최대규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경북교육청은 21일 도 교육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 교사, 특수학교 교사,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경북 특수교육 운영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경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공립 단설유치원과 지역 교육지원청에 오는 3월 1일 자로 배치되는 영양교사·영양사 22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4년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을 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은 경북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에게 버스 임차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경북의 단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20일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 비상 체제로 전환한 경북도는 과제별 실무진들과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경북도는 21일 도청에서 김민석 정책실장, 정책기획관, 저출생과 전쟁본부 본부장, 관계부서 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생 극복 전략구상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전공의 사직·근무 중단, 의대생 동맹 휴학 등 의료공백 위기에 대비해 20일부터 '비상 진료 대책 상황실'을 '의료공백 위기 총괄대응 본부'로 격상하고 도내 대형 병원을 대상으로 실국장급을 의료기관 전담 책임관으로 지정해 현장에 투입한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 '청년농업인 지원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재욱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농업인 단체장, 농업인과 시공업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의성군은 지난 20일 올해 새롭게 위촉된 제5기 의성군축제추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임원 선출의 건 △올해 개최될 축제, 행사 전반에 대한 기본계획 발표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소속 사무국장 채용의 건에 대해 의결하고 논의했다.
영주시는 21일, 22일 이틀에 걸쳐 148아트스퀘어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제증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이 전무했다.
상주시는 지난 20일 강영석 시장 주재로 관계 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군민 4만7000명 동참, 모금액 9억7000만원 달성 지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2개월간 펼쳐진 울진군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결과이다. 이 금액은 인구 1인당 2만837원을 기부한 것으로 계산되는데 도내 같은 기간 인구 1인당 기부액 7643원과 전국 같은 기간 1인당 기부액 9375원에 비하면 전국 최고 수준이라고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수도권 중심의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업 투자가 활발해질것으로 기대된다. 21일 정부는 울산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열세 번째, 대한민국 국가대표 산업 허브 울산'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