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종합민원처리과는 지난 20일 '인사는 내가 먼저, 배려는 남을 먼저'라는 슬로건 아래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서비스교육은 군민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민원서비스 분야의 변화와 친절·감성 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또한 매월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민원담당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민원분야 우수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민원봉사왕 선정 등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서비스마인드 확립과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병삼 이사장(부시장)을 비롯한 10명의 이사 및 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 이사회는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건, 자원봉사센터 정관 변경 심의 의결에 관한 건 등으로 진행 됐다.
울릉군은 21일 군청 광장에서 장애인 특수차량 1대를 장애인 심부름센터에 전달하는 행사를 했다.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은 특수차량은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해 모금회가 진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울릉군이 선정되어 울릉군 장애인 심부름센터에 전달하게 됐다.
포항시 맑은물사업소가 상수도 검침곤란으로 인한 업무효율 저하와 검침 민원발생 예방을 위한 검침시스템 개선사업으로 수도검침업무 선진화를 추구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죽도시장을 비롯해 검침곤란 수용가 643개소를 대상으로 '옥외검침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지난 해 구룡포읍 구룡포 2리와 남빈동 상가 밀집지역 일대 253개소에 '무선원격검침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 선도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9일 IT시대에 발맞추어 스마트폰 활용강좌를 개설했다. 지난 2010년에 설치된 선도동 주민자치센터는 현재 5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영덕군은 오는 26일까지 취약계층 일자리제공을 위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덕군은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블루로드 명품 도보길 만들기 및 2개 공동체일자리사업과 청사관리 및 환경정화사업 등의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할 인원 52명을 선발한다.
'포항해양문화관광협의회'가 20일 포항 호텔영일대에서 창립 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순수 민간업체 주도로 구성된 포항해양문화관광협의회는 음식업과 숙박업, 운수업 등 관광 만족도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관광산업 업체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다.
포항시가 지역에 산재해 있는 어린이 공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CAD 도면 전산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지난 해 12월 19일 '글로벌해외어학연수프로그램'에 참여했던 50명의 초등학생들이 4주간의 연수를 무사히 마치고 지난 17일 귀국해 학부모와 함께 수료를 자축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서 초등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대학 특성화사업(CK-1)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영덕연수원에서 특성화사업단 교수·직원 40명이 참석한 동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16일부터 실직자들을 위한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단기별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1단계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올해 3월
경주시가 문화재청이 주관한‘2014년도 생생문화재와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 우수 사업’시상식에서‘향교 및 서원활용’부문 우수 사업으로 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6일 서울시에 소재한 한국문화재재단(한국의 집)에서 열렸다.
참 스승 고(故) 이 경종 선생 제39주기 추모제가 지난 17일 천부초등학교 교정 내 추모비 앞에서 엄숙히 거행됐다. 고(故) 이 경종(당시 35세) 선생은 대구 출신으로 지난 1972년 천부초등학교에 부임해 사고 당시인 1976년 6학년 담임을 맡았다.
포항시평생학습원 근로자복지관이 시민들을 위한 재충전과 여가선용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2001년 7월 1일부터 EAN바코드등록대행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현재까지 관내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바코드등록업무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정 이후 관내 유통업체 및 제조업체 328개사를 대상으로 바코드등록대행 서비스를 실시했다.
영덕군은 19일 영덕고등학교 축구장에서 '제51회 춘계 한국중등축구 연맹전'을 개최했다. 이날 첫 대회는 김세인FC와 동원중학교 간 개막전을 시작으로 지역 7개 축구장에서도 경기가 펼쳐진다.
부자농촌건설에 박차를 가해 온 영천시는 올해 지난해보다 9% 증액된 460억원으로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시는 경지면적의 36%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과수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FTA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와 과수생력화 장비지원과 과수시설사업 등에 85억원을 투입해 FTA대응 과수경쟁력을 강화한다.
영천상공회의소가 수출을 중심으로 도약하는 지역 기업체에서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해 상공인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994년 2월 25일 설립이후 동년 6월 1일부터 수출입관련 원산지증명서를 비롯한 제증명발급업무를 개시 2012년
영덕군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어린이 놀이터 설치에 나서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에 따르면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놀이 공간이 부족한 현실을 해소하기 위해 영해면 벌영리 마을회관 주변지역의 어린이 놀이터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2018년까지 어린이 문화공간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울릉군은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출향인 및 귀성 객들의 여객선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여객선 운임의 30%를 할인하는 행사를 갖는다. 할인 대상은 울릉군에 4촌 이내 친인척을 두거나 등록기준지가 울릉군으로 되어 있는 출향인(귀성객)이며, 대저해운과 태성해운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