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행사와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과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행사와 문화예술 공연을 마련했다.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주말 인공지능을 주제로 진행되는 과학의 달 행사에서는 △길 잃은 곽관이를 도와주세요 △AI 오락실 △AI 알쏭달쏭 퀴즈 탐정단 △오토마타 딱따구리 만들기 △AI와 함께하는 미래 스크래치 페이퍼 그리기 △스마트 터치펜 만들기 △전기회로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나만의 태엽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가정의 달 행사는 오는 5월 3일부터 25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 기간 동안 천문우주를 주제로 진행되며 △너의 우주는 어떤 세상이니? △서바이벌 행성 에어하키 △별빛 탐험 스탬프 미션 △황도 12궁 별자리 팔찌 만들기 △종이 망원경 만들기 △AR 행성 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상상의 우주 모자이크아트 만들기 △야광별자리 팔찌 만들기 △버블 댄스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국립대구과학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체험부스에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또한 봄맞이 과학문화예술 공연으로 오는 5월 17일 `번쩍번쩍! 디지털 미디어 아트쇼`, 6월 21일 `우리아빠가 최고야! 가족 뮤지컬`을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개최한다.
봄맞이 과학문화예술 공연은 과학관 누리집 예약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 미예약분에 한해 공연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이난희 관장은 "과학의 달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와 문화예술 공연 제공을 통해 지역민들의 과학문화 여가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과학관 과학문화 행사 및 공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누리집(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찬 기자jongchan2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