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16일 청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우수 기관에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또한 구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제공한 학업, 자립, 자기 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이 이날 우수청소년부문 이사장상을 받았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전국 220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 진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 중인 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를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단체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 능력 및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1대 1 학습멘토링, 인터넷 강의, 학습자료 제공 등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직장 인턴십, 자격증 취득 과정, 자기 계발 프로그램, 통합체험 프로그램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최근 3년간 달성한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선정됐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고 공평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의분 기자ub01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