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지난 17일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청송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곽동주) 주최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법정기념일인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날로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군수와 권태준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각급 기관 단체장 및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행사에서는 송암 김인환상을 비롯한 도지사, 국회의원, 군수 표창 등 9개 부문 15명의 농업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등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2부 행사로 `청송미래농업 혁신포럼`이 이어졌다.
`청송농업이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윤경희 군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윤종록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민승규 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윤태명 경북대학교 사과연구소장, 김종두 청송농협 조합장의 주제발표 후 김병원 (사)한국생명과학기술연구원 회장이 좌장을 맡아 참석자들과 청송농업전반에 대한 토론회로 진행됐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청송 농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촌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조영국 기자wdr12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