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한 2023년(2022년 실적)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또한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은 사업유형 중 공익활동 단일유형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5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사업수행 결과를 종합 평가한 것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전국 14개 기초 지자체 중 청송군이 최우수상을,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1134개소 중 공익활동 단일유형 평가에서 청송시니어클럽이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송군은 올해 총 127억원의 예산으로 어르신 330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해마다 군비로 참여자를 확대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추가 예산을 확보해 241명의 어르신 참여자를 늘리는 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통한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행기관과 한마음으로 협력하고 어르신들이 성실하게 함께 참여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득 기반제공과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업 개발과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국 기자wdr12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