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내달 2일부터 지역 소재 대학 신입생들에게 취업과 학업에 필요한 맞춤형 학습의욕 고취를 위해 `대학 신입생 희망충전 장학금`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2년 경북 소재 대학(전문대 포함) 신입생을 대상으로 도내 고교 졸업 후 공고일 기준 경북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본인 또는 부모가 1년 이상 경북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27일까지 총 26일간이며 경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등 중 요건 확인을 거쳐 1만명을 선정하게 되면 내달 중 최종 선정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대학 신입생은 대구·경북 평생교육가맹점(대구 145곳, 경북87곳) 및 문화여가활용(영화·공연관람, 문화행사 참여 등), 자기계발(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등에 온·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3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포인트 사용을 위한 희망충전카드는 기존 개인 농협체크카드를 이용하거나 가까운 제휴은행(농협)에 방문해 신청·발급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내용은 행정장학팀(053-850-9605)로 문의할 수 있다.
장영우 기자ycyw5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