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안동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연계 교육시스템 구축과 전문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 지원사업은 기업 교육현장 인턴십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형 인턴십`과 기업의 직접적이고 미시적인 문제해결에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으로 구성됐다.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 등의 소재지가 안동시인 기업(기관)이다. 교육형 인턴십의 경우 공공기관 또는 교육 운영팀을 보유하고 있거나 교육 지원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중견, 대기업이 대상이 된다. 또한 전략사업 분야인 △스마트팜 △대마산업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기업이 우선 선정되며 그 외 기업은 심사기준에 의거 선정된다.
지원신청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안동시 청년전용지식산업센터(동흥 2길 21)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adj6@anu.ac.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형 일자리사업단(054-854-7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며 3월 중 인턴십 지원자 모집을 통해 인턴을 채용토록 할 계획이다.
인턴십 지원자 채용 시 참여기업에는 교육형 인턴십은 1인당 월 최대 200만원, 취업 연계형 인턴십은 1인당 월 최대 150만원이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전략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된 전문 인력풀을 구축하고 지역 인재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기업은 인턴십 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신규채용 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오명수 기자oms7227@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