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021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 중 대구를 빛낸 우수시책 `2021년 대구시정 베스트 10`을 시민들의 온·오프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선정한다.
`대구시정 베스트 10` 사업은 민선7기 시정 슬로건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를 적극 구현하고 시민이 시장인 참여도시 건설을 위해 올해 대구 시정을 대표하는 10개 우수시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대구경북연구원, 성과평가위원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정발전 기여도, 대외적 파급성, 행정력 투입 대비 성과 및 기대효과 등 객관적 기준에 따라 선정된 15개의 우수사업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와 길거리투표(오프라인) 등 시민투표를 거쳐 이중 상위 10개 사업을 결정하게 된다.
온라인투표는 23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10일간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 투표란을 활용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토크대구`를 검색해 접속한 다음 본인인증 후 투표에 응하면 된다.
또한 오프라인 길거리 투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29일, 30일 2일간 유동인구가 많은 6개소를 순회하며 실시한다. 이 투표는 시민들이 올 한해 가장 공감하고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선택해 자유롭게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명열 기자rositante@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