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성로와 향촌동 등 원도심 일대 역사문화자산, 보존정책이 개발과 보존의 공존방식으로 자산의 활용방식은 공공주도에서 시민참여형으로 변모한다.
대구시는 시청과 산하 사업소 등에 근무할 공무직근로자 채용을 위해 '2021년도 제2회 공무직근로자 채용시험'을 실시한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에서 지난 11일'창의력과 상상력이 쑥쑥! 창의융합 진로직업체험!'의 주제로 이달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달성군은 최근 기상이상으로 풍수해 재난위험이 급증하는 가운데 2022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비지원 예산 439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서구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일 한가위를 맞이해 서구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100가정에게 '행복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다.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을 활용해 '보건공공부분 진로설계와 학습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추석 명절 대구경북의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고령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에 다산지구와 개진면 치산지구 2곳이 선정돼 국비 846억원을 확보했다.
성주군 성주읍은 지난 17일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구미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이 공립박물관으로 등록돼 향후 근·현대사 박물관으로 성장이 기대될 전망이다.
상주시는 내년도 '지역 문화재 활용 공모사업'에서 2개 사업이 선정돼 국도비 1억16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외국인 유학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개 국어로 번역된 다국어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포해 방역지침 준수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
울진군은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동해 해상 일원과 독도를 돌아오는 제13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지역 내 기업체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9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자율권 확대"를 건의했다.
경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추진 중인 대구경북신공항(이하 신공항)이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최종 반영되면서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또 하나의 난관을 통과하게 됐다.
오는 2022년 6월 1일 시행하는 지방선거가 약 8개월 남짓 남은 가운데 차기 고령군수 예비 후보자들이 공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K(대구·경북)지역 추석 밥상머리 민심은 단연 6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내년 대선과 관련된 정치 이슈였다.
성주군은 증가한 화물차량의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차고지 외 밤샘주차 화물자동차에 대한 계도 및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집중호우 등에 대비하기 위해 한천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