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를 비전으로 닻을 올린 민선7기 경주호가 출범 3주년을 맞아 주낙영 시장은 "지방분권 30년 동안 일궈 온 바탕 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다가 올 지방분권 30년을 착실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낙영 시장은 민선 7기 3주년을 맞아 1일 오전 신라 화백회의 의장..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지난 3년간 '시민 행복'과 '영천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시민께 감사드리고 이 모든 것은 모두가 함께 이룬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남은 임기 동안 시민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선7기 3주년 주요성과
김천시는 지난달 29일 김천대학교 생명관 지하 1층 비엔나실에서 연화지 주변 업소 영업주 20명을 대상으로 연화지 꽃과 과일 거리 조성사업 영업주 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9월에 경북도 식품의약과에서 추진한 '맛쉼거리 조성사업'으로 모든 심사를 거쳐 김천시가 공모사업에 최종 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 조성을 위해 역동적인 군정을 힘차게 펼치고 있는 이승율 청도군수가 오는 7월 1일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한다. 이 군수는 코로나19라는 큰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군정 추진과 더불어 지역 발전을 위한 전략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로 국·도비 예산 확보..
'새로운 변화와 도전 더불어 풍요로운 봉화' 실현을 비전으로 엄태항 봉화군수가 이끌고 있는 민선7기 봉화군정이 어느덧 3주년을 맞으며 지방소멸에 맞선 상생발전의 탄탄한 기반을 완성해가고 있다. 민선7기 봉화군은 '전원생활 녹색도시 봉화' 건설이라는 목표 아래 △봉화퍼스트 △햇살복합영농 △녹색전원생활..
경주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드는 하수도'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민선7기 하반기 하수도 정책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하수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친환경 도시로써 경주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들을 위한 '물'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경주시는 다양한 사업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이하 환경협의회)가 8일 오전 경주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제26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2021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동요 경연대회는 동요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환경협의회가 ..
한국 가곡의 맥을 잇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청아한 목소리가 우리 조상의 넋이 살아 숨쉬는 경주향교에 울려퍼졌다. 경상투데이와 한국환경음악협회는 29일 오후 전통문화와 교육의 산실인 경주향교 명륜당에서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 한국가곡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천시는 관내 각급 학교의 학력 향상 교육경비, 고등학교 기숙사비, 무상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미래 지역발전의 동량을 키우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교육분야 예산 증액이라는 양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경제부담 경감을 통한 교육기회의 평등과 미
"대구보건대학교는 교육도시 대구의 위상과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권영진 시장은 지난 7일 대구보건대학교 개교 50주년 축사에서 "글로벌 창조형 인재를 양성하는 지식교육도시의 중추에 이 대학이 튼튼하게 자리를 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대구시는 올해 초 신(新)산업 관련 대학 연구동아리와 지역 기업을 연계한 밀착형 연구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
과수재배 기술 전파의 허브(hub),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과수시험장이 이달 설립 20주년을 맞이했다. 과수시험장은 영주시 지방자치단체 소속의 과수 기술보급 기관으로 영주사과를 비롯해 지역 과수산업의 높은 위상에 맞는 연구 미션을 수행하며 새로운 미래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 우뚝 서게 됐다. 전국 최대 사과 주산지인 영주는 지역에 맞는 사과
김천시는 FTA 등 수입개방에 따른 국내 농업 시장의 잠식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새로운 시책과 비전 제시로 농업인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농정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산물 수출 120억원 달성이라는 성과로 나타나며 올해도 신품종 딸기 수출을 시작으로 포도, 새송이버섯,
공원은 시민들의 휴식과 여가선용 및 정서함양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바쁘고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공간이 되고 있다. 영천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피로감이 누적돼 힘든 시민들에게 녹색공간과 특색 있는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전력을 다하고 있다. ● 힐링공간 우로지
김천시는 홍수, 지진, 폭우 등 천재지변과 각종 재난·사고를 대비한 시민안전보험, 시민자전거보험, 풍수해보험, 농업인안전보험, 농작물재해보험, 가축재해보험 등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하루빨리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피해에 대한 보상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을 가입하고 있으며 보험료 전액 또는 그 일부를 시 예산으로 지원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
'군민중심 행복성주'라는 비전으로 닻을 올린 민선7기 이병환 성주호가 새로운 미래 100년 도약의 시대를 열며 시작한 군정의 결과가 그간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