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청년 창업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내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25년 예천군 청년 창업 키움·돋움 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 창업가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예천군의 대표적인 청년정책으로 창업 단계에 따라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를 위한 `키움 사업`과 2년차 지원을 위한 `돋움 사업`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49세 이하의 전국 청년 중 예천군에 창업 중이거나 창업 예정인 자이며 `키움사업`은 이 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창업팀, `돋움사업`은 지난해 선정된 창업팀 중 2년차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팀이 해당된다.
신청한 창업팀은 창업교육(총 12회차)과 1대 1 멘토링, 창업 공모전을 거쳐 최종 12개 팀이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팀은 최대 3000만원의 창업활동비가 차등 지급된다.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사업화 지원을 위해 시제품 개발, 창업 공간 리모델링, 마케팅 및 홍보, 지식재산권 확보 등 실질적인 창업 과정에 활용 가능한 활동비와 전담 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실무교육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자 간 교류와 지역정착 유도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성과공유회와 함께 지역 페스티벌 참여 기회도 제공해 창업초기 단계의 실질적 성장뿐 아니라 지속적인 지역기반 구축을 도모할 예정이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이메일(coop@sebiz.or.kr)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사)지역과 소셜비즈(053-942-80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외영 기자p041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