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솔거미술관이 시각예술작가의 역량제고와 실험적 작품세계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북미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공립미술관으로서의 공익 실현을 위해 `2023 경주솔거미술관 작가 기획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 전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예정으로 현재 참여 작가모집을 위한 공모(안)을 미술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역량있는 작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공모 장르는 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등 4개 장르로 △회화는 평면(캔버스, 한지 등)에 구현된 시각예술 작품 △입체는 조각, 소조, 철조, 기타 형상물질로 이뤄진 입방체 작품 △설치는 공간을 활용한 다매체 작품 △미디어는 영상, 증강현실 등이 적극 활용된 작품 이어야 한다.
자격요건은 지난 1일 기준 경북도 내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는 시각예술가, 혹은 경북도 내에 본적을 두고 18세까지 거주 이력이 있는 시각예술가로 나이 제한은 없다. 단 2021년~2023년 솔거미술관 경주미술인 공모선정전 참여 작가는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lsuper2@cexpo.or.kr) 접수만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지원신청서, 작가이력서, 포트폴리오(PPT 30페이지 이내), 전시계획서 등을 작성해 모집기간 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솔거미술관 담장자(054-740-3053)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공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선정인원은 3명이며 오는 22일 내외부 심의위원(5명)들의 심사를 거쳐 23일 홈페이지와 개인연락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작품 운송 및 설치와 철수, 전시장 도색, 리플렛 제작, 전시 개막식 행사 등을 제공한다.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가들에게는 자유롭게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각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