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춘양면 의양2리 의양경로당 회원들이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4일 춘양면사무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이번 성금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터전을 잃고 상실감에 빠진 이재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자 의양리경로당..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2024년도 사업 결산 및 2025년도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박현국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 대의원 등 26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장학사업의 수혜 대상을 확대하고 조건을 완..
봉화군청 1층 솔향갤러리에서 김희중 작가의 초대전이 오는 5월 3일까지 열린다. 협동조합 문화곳간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향연: 사유하는 사과’라는 부제로, 김 작가의 독창적인 파스텔 기법을 통해 자연과 사물에 담긴 조용한 아름다움을 선보인다.김희중 작가는 총 22..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및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서비스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YOU ARE OUR HERO 친절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4일 보문관광단지 내 70여 관광업체(..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달 3일 2025년 제15기 밝은빛누리 장애인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과 내빈, 교육생 및 장애인 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해 개강식을 축하했다. 제15기 밝은빛누리 장애인대학은 경주시의 지..
예천군 용문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예천청결고추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5 싱가포르 국제식품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약 1500개 업체가 참가하고 6만5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최대 규..
의성군은 지난 2일 의성군의사회가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돕고자 김주수 군수를 통해 성금 1700만원을 전달하며 기부를 했다고 밝혔다. 또한 군의사회는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직접 현장을 찾아 이재민들의 건강을 살피는 의료봉사도 진행했다. 지난달 27일 ..
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최근 발생한 영양군 대형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2일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강풍을 타고 확산하면서 영양군도 삽시간에 불길이 번지는 급박한 상황 속에 이재민들은 옷가지도 제대로..
안동시는 지난 3일 최근 지역 내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KD운송그룹(㈜안동터미널)에서 1억원의 구호 성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 지정기탁 방식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주요 피해지역의 복구 활동과 이재민 구호, 생필품·주거지원..
영양군을 덮친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가에 빠른 복구지원을 위해 농협과 함께 영양군 석보면 화매리 산불피해 농가에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군청, 농협직원 30여명은 지난달 25일 산불 발생으로 피해가 가장 컸던 석보면 화매리 일대 피해 현장을 찾아 비닐 제거 등 ..
한국원자력환경공단(KORAD, 이하 공단)이 지난 5일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해 방폐장 유치지역 지원사업 성과와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홍보했다. 이날 공단 임직원 100여명은 이번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최종민 전 용문농협 조합장이 지난 3일 (재)예천군민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그는 지난 2005년 4월부터 2007년 1월까지 용문농협 조합장을 역임했으며 재임기간 중 용문농협주유소를 개소, 주민들과 조합원들이 편리하게 면세유,..
지난달 22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비화하며 용담사 무량전 등 안동시 지역 내 국가유산이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시의 신속한 대응과 선제조치로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으며 일부 국가유산을 지켜내기도 했다. 산불 확산 위험이 컸던 국가유산에는 살수 작업, 방..
의성군가족센터는 산불 피해 가정을 돕기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지파운데이션으로부터 후원 물품을 지원받았다. 센터는 긴급히 필요한 남녀 의류와 속옷을 임시 대피소에 신속히 전달해 피해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모했으며 보다 원활한 지원을 하고자 지파운데이션에 추가로 요청, ..
청송군은 지난달 25일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의료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군은 지난달 27일부터 청송대피소(청송국민체육센터) 및 진보대피소(진보문화체육센터)를 포함해 임시주거시설 3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피소에서..
경북대학교 운동재활연구소는 대구·경북지역 교수 등 15명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피로회복을 위한 치유마사지 봉사를 실시했다. 이들은 주말인 이달 5일, 6일 이틀간 의성 및 안동의 경로당과 복지회관을 찾아 산불 피해로 정신 및 육체적..
상주시 모동면 적십자봉사회에서는 지난 3일 서상주농협 APC 전정에서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행복한 빨래터' 사업을 실시했다. 행복한 빨래터 사업은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무거운 이불이나 의류 세탁이 어려운 취약가구의 세탁물..
곽동환(사진) 달성군의회 의원은 지난 2일 제3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현풍 관아 400년 역사를 잇는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 수립'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곽 의원은 "현풍은 신라 시대부터 이어온 유서 깊은 지역으로 교육, 경제, 교통의 ..
영천시 고경면 주민자치강좌 회원과 각 단체에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지역의 산불 피해민을 돕기 위해 성금 총 38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주민자치강좌(라인댄스, 풍물)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각 100만원, 30만원의 성금을 모아 기탁했으며 새마을지도자협의..
지난달 경북 북부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청송군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송군의회는 지원을 위해 방문한 경주시의회·포항시의회와 함께 복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뿐만 아니라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 피해 규모를 알리고 지원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