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부항면 산불 감시원 10명은 지난 16일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 부항면 산불 감시원들은 청정 부항의 소중한 자연을 보전하기 위해 잠시도 쉴 틈 없이 산불 징후를 살피고 순찰을 다니며 마을 주민과 등산객 대상 산불 조심..
영양군산림조합에서 의성발 영양군 산불피해 복구 및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지난 16일 성금 1000만원을 영양군에 기탁했다. 영양군산림조합은 △지역 산림을 푸르게 가꾸기 △산주 및 임업인의 권익 향상 △국민 모두가 숲속에서 희망과 행복을 가질 수 있도록 나무 식재 △이..
천주교안동교구는 대형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16일 성금 1억원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긴급 복구와 생활 안정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권혁주 주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는..
㈜영농조합법인 신다산은 지난 16일 영남지역 대형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서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신다산은 지난 2010년 서면에 시립화장장이 설치되면서 설립된 단체로 서면 6개 마을의 조합원 6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신다산은 설립..
울진군이 지난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소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울진군이 원자력 기반 수소산업의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며 ‘K-에너지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사격부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제26회 전국사격대회'에 참가해 남자대학부 50M 복사 및 3자세 종목에서 개인전 우승과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종빈(글로컬인재학부1·사진) 선수는 남자대학부 50M 복사 개인전에 출전해..
울진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백호&변진섭 낭만콘서트'와 이은결 'BEYOND MAGIC'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울진·영덕 이웃 사이 문화예술공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5월 2일 저녁 7시 30분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다양한 문화예술을 지역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안동의 이름을 빛내고 있는 작가들을 지역에 소개하고자 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글로컬 아트 네트워크 Ⅱ'가 오는 5월 17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
통일신라의 대문장가이며 서예가인 고운 최치원 선생의 향례가 경주 상서장에서 봉행됐다. 사단법인 경주최씨대종회는 지난 16일 상서장에서 전국의 경주최씨 종친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창후 고운 최치원 선생 향례 및 제8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2025년도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지역 청년예술가들이 겨우내 움츠렸던 활동에 기지개를 켜고 본격적인 공연·전시 활동에 들어간다. 18일 달서아트센터에서는 최재호(무용분야)의 '교집합- 스치듯 ..
주낙영 경주시장이 저출생 문제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주 시장은 17일 오전 해오름동맹 도시인 김두겸 울산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김장호 구미시장과 조현일 경산시장을 지목했다
각남면 故박병구씨 유족, 근조 쌀 기탁으로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6일 각남면에 거주하던 故박병구씨의 유족들이 장례를 치르며 받은 근조 쌀(10kg 150포)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기탁했다고 밝혔다.고인의 유족은 “생전 ..
청도군 풍년기원! 2025년 첫 모내기 행사 추진-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 알리는 희망의 첫 걸음-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7일 (사)한국쌀전업농청도군연합회 주관으로 올해 첫 모내기 행사를 이서면 금촌리에서 개최하며 본격적인 영농철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경북 원격 화상 수업 학급 운영 교사 12명과 전남 학급 매칭 운영 교사 12명, 교육청 관계자 등 30명이 함께하는 ‘2025학년도 경북-전남 원격 화상 수업 학급 간 온라인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지난 16일 왜관 흰가람둔치 일원에 해바라기를 심었다. 이날 행사는 칠곡군양봉연구회와 양봉 농업인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공동체가 힘을 모아 의미 있는 생태 실천을 펼쳤다. 이번에 파종된 해바라기 품종은 키가 1.2m 내외로 자라는 '왜성 해바라기'로 해당
칠곡군은 쓰레기 불법투기·소각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함에 따라, 주민들의 경각심 고취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연중 상시 생활폐기물 불법투기·소각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이 오는 5월 9일 '경주 삼신할배'로 통하는 백진호 대추밭백한의원 원장을 초청해 북토크를 진행한다. 백진호 원장은 경주에서 130년 넘게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대추밭백한의원의 5대 원장이다. 대추밭백한의원은
경주시환경교육센터는 지구환경 보호와 미래세대를 위한 실천적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17일 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경주시 지역 내 초·중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총 38개 교육기관에서 5528명이 해당 프로그램
구미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시민운동장에서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최종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대한육상연맹 주최, 경북도육상연맹 주관으로 전국 20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트랙, 필드경기 등 총 49개 종목에 고등부·대학부·
구미시가 오는 6월 3일 대선을 앞두고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 시가 제안한 공약사업은 6개 분야 23개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8조 9000억원 규모로 이러한 사업들이 경북도 지역공약에 우선순위로 반영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