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 및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을 '안심식당' 지정제로 운영하기 위해 관내 음식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5일 오전 대한노인회 2층 강당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김은수 군의장, 도장섭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장, 노인교실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예천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청송군은 7일부터 1260만원(국비 50%, 도비 15%, 군비 35%)의 예산을 투입, 7여대의 전기이륜차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이달 고 3 수험생, 교사 및 50대(50∼59세)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 전시회인'2021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코로나 여파로 참관객 수는 예년보다 줄었지만 수출상담회, 병원구매상담회 등 비즈니스 실적은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대구시 탄소중립 시민협의체(이하 시민협의체) 1차 회의가 5일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대구시는 여성참여에서 부부참여, 양방에서 양·한방으로 확대된 난임지원사업을 펼친다. 난임부부의 건강한 임신을 돕기 위한 한방 난임부부 지원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약 4개월 동안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에 남성을 포함해 난임 극복을 위해 부부가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길을 열어 그 의미가 크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경남 밀양시 단장면에 위치한 보현연수원에서 '학생홍보대사 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대구 서구청은 비산초등학교 북서편과 남서편 두 곳에 옐로 카펫을 설치했다.
1
청송군이 지난 2019년부터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에 참가해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에 나섰다.
안동시는 5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선포 1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봉화군은 저출산 고령화, 인구 유출 등 지역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예천군이 오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20일간 예천읍 한천 체육공원과 호명면 도청 신도시 경북도서관 옆 도로 부지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의성군은 지난달 28일, 29일 금성면 초전2리, 봉양면 풍리2리 마을회관에서 농촌지역 자살예방을 위한 2021년 생명사랑마을 사업설명회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군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고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하기 위한 것으로 마을생명지킴이 지정, 농약음독 자살예방을 위한 농약안전..
국토교통부는 5일 올해부터 오는 2030년까지 10년간의 국가철도망에 대한 투자계획을 담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이 신규 사업으로 확정·고시 됐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경주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2021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청도군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주 주말이면 1t이 육박하는 우직한 싸움소들이 연일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소싸움경기장은 관람객의 환호와 박수 소리로 가득 울려 펴지고 있다.
검찰·경찰·언론계 인사들에게 금품을 건넨 혐의를 받는 '가짜 수산업자' 김모씨(43)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김씨의 집과 구치소를 압수수색 해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경찰은 입건된 4명과의 일정이 조율되는 대로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