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이 주관하고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문화기획 프로젝트`의 결과 발표회가 수창청춘맨숀에서 열린다. 전시와 공연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2024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문화기획 프로젝트`는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를 꿈꾸는 15명의 신진 기획자들의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수창청춘맨숀의 야외 광장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예술적 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문화예술 기획의 이론과 실무를 모두 아우르는 교육을 통해 기획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기회로 교육생들이 지역 문화예술계의 영향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예정이다.
결과 발표회 전시는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수창청춘맨숀 2, 3층에서 열리며 공연은 2일와 9일 이틀간 3층 옥상 테라스와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관객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은 단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지역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계의 활발한 소통과 성장을 도모했으며 이번 결과 발표회는 그 성과를 직접 확인하는 자리로 그동안 쏟아온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앞으로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두용 기자kwondrumkaka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