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경주센터)는 18일부터 `2025 볼런투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볼런투어는 `볼런티어(volunteer, 자원봉사)`와 `투어(tour, 여행)`를 결합한 신조어로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볼런투어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맞아 경주가 APEC 개최 도시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참가자들은 역사유적지와 관광명소를 둘러보며 APEC 홍보물 배부 활동을 통해 APEC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고 경주의 위상을 더욱 부각시킬 예정이다.
경주센터는 성공적인 2025 APEC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참여 열기를 더하고 다양한 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타 지역에서 참가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식비 1만원과 문화해설사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정석호 센터 이사장은 "이번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기관이 함께 APEC 성공 개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볼런투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