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LOGODI)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생 21명이 지난 6일 달성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1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방문단은 전국 각지의 지방자치단체 공직자들로 구성된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2분임 교육생들로 6일 달성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자체 간 협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고향사랑기부금 110만원을 달성군에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어 교육생들은 현풍읍에 위치한 남부노인복지관을 찾아 세대 간 어울림을 위한 지역 복지공간 운영 사례를 견학, 현장 중심의 학습 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화석박물관과 대구과학관 등 지역의 문화·과학 인프라를 체험하며 달성군의 특색 있는 현장 자원을 폭넓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 대표 강창오 2분임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달성군 발전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최재훈 군수는 "전국 공직자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따뜻한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기부금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투명하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장종찬 기자jongchan21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