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의성군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부패방지·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대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6년 연속 기업교육 명강사 30인에 선정된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빙해 진행됐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9일 장계향문화체험교육관에서 여성 지도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영양군 여성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 지도자로써 갖춰야 할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여성이 변화의 주체가 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영주시자원봉사센터가 3만5000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의 장을 위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원당로 76 옛 새마을회관 건물 2층으로 확장 이전한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사무실, 세미나실, 강당 등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내 미생물 활용 농가의 편의 제공을 위해 원거리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배달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상 지역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왕복 1시간 넘게 소요되는 북부지역 와룡면, 북후면, 도산면, 예안면 4개 지역으로 매주 금요일 와룡면농업인상담소에서 공급한다.
문경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약사업 추진부서장 등 관계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문경시의 민선8기 공약사업은 △대학·기업유치 올인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도시 건설 등 5대 시정목표를 반영한 10개 분야 60개 사업이다.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가 오는 15일까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행사장 곳곳에서 노란조끼를 입고 땀방울을 흘리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노력하는 숨은 일꾼 자원봉사자들 활약이 눈길을 끈다.
사과하면 가을에 수확하는 붉은색의 과일을 연상하지만 문경은 7월부터 그것도 푸른색의 사과를 수확한다. 바로 문경의 여름 대표사과 아오리다. 아삭한 식감과 새콤한 맛이 일품이라 젊은이들의 선호도가 높아 입소문을 타면서 마니아층이 점점 두터워지고 있어 귀한 대접을 받는다.
포항시에서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지정돼 출범 3주년을 맞은 '강소연구개발특구'가 다양한 분야의 유망기술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투자 유치액이 늘어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상주시는 상주원예농협(조합장 이한우)에서 지난 5일 회원 농가 및 수출업체 농업회사법인 ㈜에버굿(대표 김용운) 등 수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황배를 인도네시아로 첫 수출했다.
신용보증기금과 은행연합회(회장 김광수)는 금융위원회의 자영업자·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지원에 따라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의 대출한도 및 지원대상을 대폭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 실현의 일환으로 국내 최대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사이소 월드'를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9일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주요 대상으로 경북과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버 공간이다.
울진군은 자원봉사를 하면서 여행도 즐기는 '함께海 신바람 울진 볼런투어'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기획한 볼런투어 프로그램은 전국 246개소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 선진지 견학 시 울진을 방문해 해안 쓰레기 줍기 등 해양 환경보호 활동과 지역 명소를 여행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포항시 드림스타트는 9일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함께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부산'을 방문해 직업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드림탐구생활에는 초등학교 3~5학년 41명이 참석해 약 5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천시는 10일 맞벌이 가정 양육부담 경감·초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영천시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라온 마을돌봄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시는 올해 3월 창신영천타운 입주자 대표 회의와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118㎡ 면적에 활동실, 상담실, 사무실, 조리실을 둔 다함께돌봄센터로 만들어 지난 7월 25일 개소했다.
문경시 농촌활성화 지원센터(센터장 장우환)는 최근 역량강화사업 중 현장 포럼을 산북면 창구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1, 2, 4회차는 마을회관에서 진행했으며 3회차는 영덕에 위치한 달산 옥계마을에서 국내 농촌 지역 개발 및 지역 특성화 성공사례를 견학·체험 하면서 마을의 성공요인과 운영 노하우를 체득했다.
8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고령분과위원회 회원일동이 고령군청을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회원일동은 "우리 아이들이 고령인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가 경북도내 상공회의소와 입장권 구매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조직위에 따르면 약정매수는 5000매이며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경북도 경제인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경주 용황초등학교 탁구부 학생들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제천에서 개최된 제38회 대통령기 전국탁구대회 여자초등부 단체전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용황초등학교 탁구부는 16강에서 충북용천초, 8강에서 울산문현초에 승리하여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준결승 경기에서 안강제일초, 8월 5일 결승 경기에서 논산중앙초에 치열한 접전 끝에 3:2로 승리했다.
청송군은 청송군새마을회가 9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백일홍 생육관리 및 폐가전제품 무료수거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송군새마을회 4개 회원단체(새마을지도자 청송군협의회, 청송군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 새마을문고 청송군지부)에서 100여명의 회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참여해 백일홍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
경북교육청은 9일 방역 물품 및 인력 지원, 정상등교 및 대면수업 원칙을 골자로 하는 '2학기 방역 및 학사운영 방안'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