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두 번째 임기 기조는 1기 때와 같은 '미 우선주의'(America First)이면서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동맹이나 다자 협력을 경시하고 미국의 이익만을 좇는 '고립주의' 접근법에다 적극적인 영토 확장을 추구..
지난 8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세계 최대 IT(정보기술)·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열렸다. 전시회에서는 AI에이전트로 대표되는 글로벌 테크기업들의 서비스와 자율주행 기술 로봇팔이 달린 청소기, 삼성전자의..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아왔다. 푸른 뱀의 기상으로 풍요와 다산 그리고 희망의 한 해가 되리라 기대해 본다. 올해는 '사천지기'(司天之氣)가 '궐음풍'(厥陰風)이요. '재천지기'(在泉之氣)가 '소양상화'(少陽相火)다. 봄이 일찍 오며 여름은..
경산시는시민과의소통을강화하고다양한현장의목소리를시정에반영하기위해 지난16일남산면을시작으로2월4일북부동까지15개읍면동을순회하며주민과의대화를진행한다. 이번대화는지역별주요사업설명과함께주민의건의사항에대한추진현황을공유하는형식으로진행된다.또한,시정발전에대한제안이나생활불편민원에대..
칠곡군은 지난 17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 32개소에 위문하여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경산시는민족대명절설을앞두고시민과귀성객들이안전하고따뜻한명절을보낼수있도록4개분야35개세부대책으로구성된설명절종합대책을마련해추진한다고밝혔다. 시는1월25일부터30일까지6일간종합상황실을운영하며,재난재해관리반,진료대책반,급수대책반,교통대책반등11개반174명으로..
칠곡군은 지난 16일 군청 공감마루 회의실에서 '칠곡군청 맛길(가칭)' 활성화사업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재욱 군수를 비롯한 군의장, 군의원, 관계공무원, 참여업소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기관의 용역 추진실적보고 및 방향, 질의응답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은 설 연휴 고속도로 교통통행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고속도로 및 국도에 대한 특별 교통관리 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의회 윤승오․이춘우 도의원이 2025년 설을 맞이해 지난 17일 영천시 소재 마야정신요양원,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새해 인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경북도의회는 설 명절을 맞아 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이 각 일정별로 관내 구호·자선기관을 찾아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경상북도의회 포항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권광택)는 17일 박성민 포항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9일 대통령 구속과 같은 충격을 또다시 겪기전에 개헌을 해야된다며 개헌론을 들고 나왔다. 이 도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고 "현직 대통령이 구속되는 사태로 국민은 충격이고 국격은 무너지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도서관 연계 늘봄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 명단을 발표했다.
경북교육청은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5일간 소속 전 기관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 실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명절 분위기 속에서 해이해질 수 있는 공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호찌민시를 방문해 현지 학교와의 교육 교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경북도는 동해심해가스전 개발과 관련해 추가 탐사시추 작업과 본 시추를 위한 보급선 하역 작업을 17일 포항영일만항에서 처음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임 다이빙(戴兵) 중국대사가 17일 경북도청을 방문했다.
경북도는 17일 도청 호국실에서 경북 과학기술 진흥과 산업 발전을 위한 2025년 제1회 과학기술진흥위원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도는 16일 APEC 준비지원단 사무실에서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5년 APEC 정상회의’주요현안 현장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2025년 도민의 안전한 도로 이용을 위해 261억원을 투입해 도로교통 안전개선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