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국군체육부대에 방문해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에 대한 염원을 전달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군체육부대는 문경시농업기술센터의 방문에 깊이 감사하며 문경시의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염원을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방문 기회를 통해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문경상무여자축구단의 서포터즈 활동 강화를 약속하고 국군체육부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서로의 성장을 돕는 데 힘을 모을 계획이다.
국군체육부대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의 방문에 대해 "문경시가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문경시의 성공적인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군체육부대에서는 문경 오미자를 포함한 다양한 문경 농특산물을 적극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내방 인사에게 전달하는 홍보품으로도 적극 활용하는 등 지역농특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국군체육부대와 문경시간의 상생 협력뿐 아니라 문경 농특산물의 전국적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국군체육부대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현 기자hyun008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