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울릉군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상헌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달 28일 선거운동원과 당원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시청 광장 故 노무현 대통령이 식수를 한 나무 앞에서 출정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했다.
김상헌 후보는 "오늘 故 노무현 대통령께서 식수를 하신 나무 앞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캠프 출정식을 가지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이곳은 제가 도의원으로 출마를 해 당선된 지역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후퇴하고 있다. 대통령이 헌법 위에 군림하며 거부권 행사로 의회주의를 무시하는 행태가 반복되고 있다"면서 "야당과 소통과 협치는 하지 않고 오만과 독선을 국민을 무시한다. `유검무죄, 무검유죄`로 상식과 사법정의가 무너졌다. 파탄난 경제와 민생을 회복하겠다"라는 출마의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골목지도를 활용한 골목유세를 통해 밀착된 선거 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상헌 후보는 "이번 선거는 적극적 지지층 외에 소극적 지지층과 교차투표층을 결집해야 이길 수 있다. 민주당의 소극적 지지층과 교차투표층이 어디에 많이 존재하느냐를 데이터를 활용해 제작한 지도"라며 "골목유세를 통해 주민들 속에서 한층 밀착된 선거운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현기 기자hgshin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