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가 TBC와 공동홍보 및 구미코 전시사업, 마이스 산업 확대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지난 18일 김석호 구미코 관장을 비롯 박석현 TBC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코 홍보와 전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홍보 활동을 기반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경북도 및 구미 전시사업 관련 정보교류 등과 관련해 합의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구미코 전시사업 및 마이스 산업 확대를 위한 대구 경북 지역의 홍보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구미코 개최 행사 공동 홍보 △경북도·구미코 신규 행사 공동 기획 및 개최 협력 △기타 구미코 개최 행사 성공 개최에 필요한 상호 협력 등 구미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전시 프로그램 개발과 적극 홍보 등을 진행키로 했다.
김석호 관장은 "TBC와 MOU 체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미시의 문화와 관광 인프라를 홍보하고 경북도 및 구미코에서 개최하는 신규 행사를 공동 기획할 뿐만 아니라 향후 다각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콘텐츠들을 접목한 전시를 개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공동 마케팅 부분에 중점을 둬 TBC 매체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에 인지도를 높여 구미코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 지역 경제와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의분 기자ub01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