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는 지난 8일 제33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함으로써 제12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 7개의 상임위원회 중 통합신공항 건설을 담당하는 통합신공항추진단, 각종 재해·재난으로부터 도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재난안전실,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및 SOC 확충을 담당하는 건설도시국, 화재예방 및 구조구급 업무를 담당하는 소방본부를 소관하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에 경주 출신 박승직 의원이 동료 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선출 됐다.
재선 도의원인 박승직 의원은 제5·6·7대 경주시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 경험을 쌓았고 특히 제7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또한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온화한 인품으로 추진력과 상충되는 의견을 조율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승직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훌륭하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합심해 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을 비롯한 SOC 확충과 각종 재난·재해로 부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관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또한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민생의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영우 기자ycyw5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