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세계 최대 배터리 시장인 중국을 찾아 이차전지 글로벌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미래 신산업 분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는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포항 배터리 방문단'을 구성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친저우와
포항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4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기관(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포항시는 경상북도 최고의 계약원가심사 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19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를 방문해 재학생 대상으로 마약류 이용·불법촬영카메라 등 성범죄 관련 특별예방 교육과 성범죄 예방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홍보 활동에서 마약류 이용 등 성범죄 교육과 관련해 실제 피해 사례, 대처 방법, 처벌 형량을 ..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7일 ‘경주제과제빵학원’에서 경주지역 초등학생 및 가족 25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가족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가정의 달 체험 행사는 자해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위기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가정의 달..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지역예술인 지원 사업인 2025 ‘공유 앤솔로지’ 두번째 전시를 오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한다. 지난 4월 김덕기 작가의 옻칠기법과 양윤정의 ‘헤테로토피아’ 개념을 표현한 첫 번째 전시를 시작으로, 한국 도자기의 변천을 ..
포항시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열린 ‘2025 세계녹색성장포럼(WGGF)’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국제회의 도시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이번 포럼은 기후 위기의 해법을 찾는 전 세계의 시선이 포항에 집중된 계기로, 포항시가 글로벌 녹색 전환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
경주경찰서는 환경지킴이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각 지역에 ‘경주 안심메신저’ 시책을 추진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19일 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주시에서 운영중인 230명의 환경지킴이 어르신들이 근무 중이나 일상 생활 중에 발견하는 어두운 골목, 폐가..
포항시가 공약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지난 1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포항시는 최근 포항지진 항소심 판결로 인한 시민들의 혼란과 불안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안내를 위해 ‘포항지진 대시민 안내센터’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조치는 국가 책임을 인정하지 않은 항소심 판결 직후 즉각적인 대응으로, 시민 보호에 나서겠다는 시의 강한 의지를..
포항시가 세계 최대 배터리 시장인 중국을 찾아 이차전지 글로벌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미래 신산업 분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시는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포항 배터리 방문단’을 구성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친저우와 선..
포항시가 공약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포항시는 지난 1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이번 ..
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지역 내 초중고 특수학교에 '어울림 및 관계 회복 프로그램 안내서'를 배부했다. 자료개발 TF팀 협의회를 통해 개발한 이번 안내서는 단위 학교의 학교폭력 예방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갈등 상황을 조정 및 해결해 건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
포항시는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2025 광저우 국제관광전(GITF)’에 참가해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이하 TPO) 총회 유치를 위한 포항시의 국제행사 개최 역량 집중 홍보에 나섰다.시에 따르면 TPO의 2025년 첫 공동마케팅 사업인 ..
경주경찰서는 인건비 절감과 무인화 기술 발전에 따라 업종 구분 없이 확산 중인 무인점포의 범죄 취약성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범죄 예방활동을 실시했다. 15일 서에 따르면 무인점포는 관라자의 부재로 절도 등 범죄에 쉽게 노출되나 이에 대한 물리적 안전장치가 미흡한 실정이..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3일 경주시 후원으로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미국영사관 선임영사를 초청해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놀란 바크하우스 선임영사는 동국대 WISE캠퍼스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한미 관계에서 우리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
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어울림 및 관계 회복 프로그램 안내서'를 배부했다. 자료개발 TF팀 협의회를 통해 개발한 이번 안내서는 단위 학교의 학교폭력 예방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갈등 상황을 조정 및 해결해 건전한 학교생활 할수 있도록..
포항시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해병대 병력 7,000여 명을 동원해 지역 16개 읍·면·동(남구 8, 북구 8)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급격한 고령화로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 현장의 수요를 반영..
‘2025 세계녹색성장포럼(World Green Growth Forum, WGGF)’이 15일 이틀째 일정에서도 기후 기술과 시민 참여, 생태 회복 등을 주제로 한 구체적 실천 논의가 이어지며 녹색성장의 방향성을 그려냈다.라한호텔 포항에서 열린 이날 포럼은 세션 발표..
포항시 선린대학교는 지난 13일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신경외과)을 초대해 '명사초청 오픈강의'를 개최했다. 믿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강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명예석사과정' 교육생과 평생교육원 졸업생 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북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3일 '2025 찾아가는 스포츠취업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산업에 관심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