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인면은 지난 2일 다인농협 하나로마트 회의실에서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학습센터 풍물놀이 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봉화군은 김나경 봉화군녹색어머니연합회장이 3일 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해 덴탈마스크 67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폭염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협의체에서 준비한 '여름 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예천군민장학회는 4일 오전 산림조합 중앙회 대구경북 지역본부와 예천군 산림조합으로부터 장학금 각 500만원을 기탁 받았다.
고령군 운수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3일 저소득가정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예천군은 3일 청소년수련관 소극장서 임정빈 ㈜투모라이즈 대표를 초빙해 '매년 변화하는 입시제도, 대학 입시의 맥을 잡아라!'를 주제로 예천군민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이 기획재정부 안도걸 2차관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대구시는 3일 시청별관(대회의실)에서 홍의락 경제부시장이 행정과 현장의 소통과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지속적으로 개최 중인 '오늘의 생각 나눔 세미나'를 '유휴공간의 창의적 활용'을 주제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공공건설 현장 및 예방접종센터, 쪽방촌 등을 찾아 폭염 대책 추진 실태를 4일 긴급 점검했다.
문경시는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과 여름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자 지역사회 전파를 막기 위해 '코로나19 선제 검사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번 챌린지는 '문경시 잠시 멈춤운동'의 일환으로 자발적 선제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문경시민 및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문경을 방문하는 귀향객들에게..
경북도는 4일 봉화군청 회의실에서 스무 번째 '새바람 행복버스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북 농업유통 분야 기(氣) 확실히 살리자'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북도는 올해부터 소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에 필요한 소모품 교체 비용 등을 자치단체 예산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경북농업기술원은 4일 오후 최근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대표 K-푸드, 약선 음식' 교육을 우리음식연구회원 30명을 대상으로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영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장애학생 40가족(80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재활승마 가족캠프'를 운영한다.
경북도는 전국 최초로 학생들에게 어촌 정착 기회를 제공하는 반학반어(半學半漁) 청년 정착 지원 사업에 참여할 5개팀 14명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대표이사 종우스님)가 4일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이중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이중언어 전래동화책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노천박물관으로 이름난 경주 남산에서 문화재 특화 비대면 탐방을 할 수 있는 스탬프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4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경주 전역에 지난달 29일부터 폭염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경주시가 폭염 대응 전담팀을 가동하는 등 폭염 대책 마련에 나섰다.
안동시 녹전토종정보화마을은 4일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 홍보와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