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오는 10일까지 지역 주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단순·취미 교양강좌보다는 자기 계발 및 독서토론 등 책과 연관된 강좌를 강화했으며 오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역 내 도서관 4개소(안계, 봉양, 금성, 다인)에서 진행된다.
의성군립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 △보태니컬 아트 △서예 △영화로 만나는 중국 등 총 15개 강좌가 개설되고 봉양온누리터도서관에서는 △수채화 캘리그라피 △시니어 모델과정 △스마트폰 기초 등 총 17개 강좌가 개설된다. 이 외에도 금성·다인 작은도서관에서는 칼림바, 스마트폰 활용, 캘리그라피, 악필 교정 바른 손글씨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영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봉양온누리터도서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10시(4~5세), 11시(6~7세)에 각 한 시간 동안 가베 수업도 진행된다.
성인들이 주목할 만한 강좌는 △영화를 통해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영화로 만나는 중국` △글쓰기를 통해 시를 음미하는 `시필사` △평소 접하기 힘든 인문 고전 도서를 함께 읽고 해석하는 `인문 고전 함께 읽기` 등이다.
노인들의 바른 자세를 잡아 주는 △시니어 모델과정 또한 중장년층에게 건강한 생활을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며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 신청은 의성군청 통합예약 누리집 또는 도서관 방문 및 전화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군 총무새마을과(054-830-5219)로 하면 된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