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24일 경주코모도호텔에서 `제15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과 함께 환경에너지교육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장과 배진석 경북도의회 부의장, 최덕규 경북도의원, 권대윤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110명의 환경지킴이단이 참석, 선언문 낭독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했다.
김헌규 총재는 이날 발대식을 통해 모범 환경지킴이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오늘 출범한 환경지킴이들은 한 해 동안 환경에너지교육캠프, 에너지 절약현장 등을 체험하며 환경보호와 저탄소 실천을 통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정립시키는 활동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 아이들이 제한된 공간에서 답답한 시간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안전한 환경 체험 행사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올바른 환경 지식 습득의 시간을 가지게 됐다"며 행사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발대식에 참석한 환경지킴이단은 1박 2일간 진행되는 환경에너지교육캠프에 참여해 코라디움, 한수원㈜월성원자력본부 홍보관, 문무대왕릉 해변정화활동, 울진민물고기생태체험관, 국립해양과학관 체험을 실시했다.
한편 이번에 출범된 환경지킴이는 매월 환경교육 및 정화활동, 수질검사, 에너지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