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여행 수요와 숙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대규모 국제행사에 따른 우수 숙박시설을 확보할 목적으로 2024년 `더굿나잇` 125개소를 최종 선정하고,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2024년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 12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더굿나잇`은 지난 2009년 숙박업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대구시가 추천하는우수 숙박시설 브랜드로 선정 업소를 대상으로 숙박전용 홈페이지(https://thegoodnight.daegu.go.kr) 홍보 및 로고 표지판을 제작해 국내외 행사 및 여행을 목적으로 대구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숙박시설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선정 방법은 매년 기존 선정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대구시 우수숙박시설 관리기준(기본·시설 환경 및 고객서비스)에 따른 현장조사와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행정처분 업소 등은 제외한다.
특히 `더굿나잇` 선정업소 중 일반호텔 56개소와 여성안심숙박업소 27개소를 선정해 양질의 숙박환경과 여성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호텔`은 △객실 수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간판 `호텔` 명칭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의 시설 기준을 갖춘 개방형 비즈니스호텔이다.
`여성안심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전용룸 운영 △여성전용 주차구역 확보 △여성 안심벨 설치 △건물 외부에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친화적인 숙박시설과 환경을 갖춘 업소를 지정하며여성안심벨 설치 및 로고 표지판 제작 등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시는 이와 함께 `더굿나잇` 홍보 영상을 유튜브 형태로 제작하고 대구관광 공식유튜브(https://www.youtube.com/@visitdaegu) 에 게재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2025년 국제 물처리 및 재이용 막기술 컨퍼런스 등 대규모 국제행사에 대비해 품격 높은 객실, 쾌적한 서비스가 가능한 업소를 적극 발굴해 이용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굿나잇` 브랜드 고급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두용 기자kwondrumkaka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