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8년까지 낙동강 취수원을 본류에서 지류로 다변화하는 방안이 확정되면서 환경단체를 비롯해 취수원이 설치될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는 등 갈등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환경부에 따르면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 산하 낙동강유역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4일 '낙동강 통합 물관리 방안'을 심..
대구·경북지역의 주택 매매 가격 상승폭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26일 한국부동산원의 주택 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달 셋째주 대구지역의 주택 매매 가격은 전달보다 0.14%, 경북은 0.13% 각각 상승하는데 그쳤다. 같은 기간 전국 평균 매매가격은 0.27%로 상승폭이 확대된 반면, 5대 광역시는 0.21%로 상승폭이 ..
기계로봇 소프트웨어 분야 국제회의인 '2023 로봇공학: 과학 및 시스템컨퍼런스(이하 RSS 2023)'의 개최지가 대구로 확정됐다. 대구시는 최한림 카이스트(KAIST) 교수와 함께 제출한 'RSS 2023' 대구 개최제안이 국제본부인 '로봇공학: 과학 및 시스템(RSS) 재단' 임원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RS..
경북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1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에 '옛한글 문자인식(OCR) 데이터셋 구축사업'이 신규 대상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9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국비 확보는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공고 기간 중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27일 포항시 남구 구룡포항에서 어민들이 갓 잡아온 오징어를 선별하고 있다. 어민들에 따르면 "경북 동해안에는 지난 20일부터 오징어떼가 모여들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1
경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미시에 위치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이 핫 플레이스로 뜨고 있다. 지난 5월 2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전시관 개관식 이후 연일 많은 도민들이 찾아오고 있다. 한 달 동안 방문객 현황을 보면 일일 평균 관람객이 250여명에서 560여명으로 2배 이상 늘었으며 주말에는 2000명 이상이 방..
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장상문 대외부총장이 대학발전기금으로 3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시가 코로나19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홈쇼핑중 하나인 홈앤쇼핑(대표 김옥찬)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달 19일과 이달 9일에 방송돼 우수한 매출 실적을 거둔 '..
대구 달성군은 26일 저녁 송해공원에서 달성군 참꽃투어의 야경 코스와 연계한 소규모행사인 '2021 달빛소원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새로운 변화와 도전 더불어 풍요로운 봉화' 실현을 비전으로 엄태항 봉화군수가 이끌고 있는 민선7기 봉화군정이 어느덧 3주년을 맞으며 지방소멸에 맞선 상생발전의 탄탄한 기반을 완성해가고 있다. 민선7기 봉화군은 '전원생활 녹색도시 봉화' 건설이라는 목표 아래 △봉화퍼스트 △햇살복합영농 △녹색전원생활..
UPF대구경북지부와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대구시회는 26일 중구체육광장에서 코로나19 극복과 신통일한국을 위한 제4회 피스로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달성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2일부터 1층 다목적실에서 '5감만족, 숲체험학교'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구미시가 지원하는 알리바바닷컴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 온라인 입점 지원 사업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취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전략 수립, 입점 교육, 제품 홍보, 플랫폼 입점 등 전 단계 지원을 원스탑 서비스로 진행한다. 지원기업 모집 공고 및 심사위원회..
제64회 전국여름철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가 28일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 16일간 안동체육관과 안동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동반성장위원회 등 9개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국가지속가능경영대회는경제·사회·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지속가능경영 ..
의성군은 전년도에 이어 '2022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심공동화 문제 해결을 위한 원도심 개발사업이 전국 곳곳에서 사업의 속도를 올리고 있다. 그 결과 노후도가 심한 불량주택과 상가건물들이 없어지고 쇠락해 간 상권도 살아날 기미를 보이면서 원도심 일대는 환골탈태 수준의 긍정적인 변화를 시작했다. 대구지역의 경우 대표적인 집창촌인 자갈마당이 사라지..
도심공동화 문제 해결을 위한 원도심 개발사업이 전국 곳곳에서 사업의 속도를 올리고 있다. 그 결과 노후도가 심한 불량주택과 상가건물들이 없어지고 쇠락해 간 상권도 살아날 기미를 보이면서 원도심 일대는 환골탈태 수준의 긍정적인 변화를 시작했다. 대구지역의 경우 대표적인 집창촌인 자갈마당이 사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