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왕피천공원사업소는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왕피천공원 내 다목적 문화공간인 아름관에서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왕피천공원 내에 위치한 아름관은 다목적 문화공간으로서 지난 2021년 6월 착공해 2022년 1월 준공됐다.
개관 이후 아름관은 빙상장을 2차례 운영한 바 있으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왕피천공원사업소에서는 지난 2009년부터 야외시설에서 빙상장 및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운영해 왔으나 여러 가지의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에 따라 천막 구조의 실내 다목적 문화공간인 아름관을 신축해 날씨에 관계 없이 각종 행사나 스포츠 활동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다.
인라인스케이트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누구나 방문해 이용이 가능하나 이용자는 본인의 인라인스케이트, 헬멧, 보호대 등을 개인 장비를 지참해 착용해야 하고 그 외에도 안전 장비 등을 갖추고 인라인스케이트 체험 시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최길영 사업소장은 "무료로 운영되는 인라인스케이트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용자께서는 인라인스케이트와 보호장비를 지참해 인라인스케이트장 운영에 따른 이용수칙을 잘 지켜 즐겁고 안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왕피천공원사업소 대표전화(054-789-5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상주 기자ksj091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