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최로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통합신공항 이전주변지역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지원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세부지원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23일 의성군 종합복지관대강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통합신공항 건설 추진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사업 구체화 과정에서 이해관계자 간 갈등 예방과 원활한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개최됐으며 이전주변지역 중심으로 주민설명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규모는 최소 3000억원 이상 지원하기로 이전부지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했으며 지원분야는 크게 생활기반시설, 복지시설확충, 소득증대사업, 지역발전사업 등 4개 분야로 지난 2019년 12월 17일 국무조정실장 주관 이전사업 지원위원회에서 최종 심의·의결했다.
주민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지원사업 개요 및 추진방향 △지원계획 등이며 각 읍면을 대표하는 통합신공항이전지원위원 등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또한 이날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이전사업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식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여러 의견사항을 수렴해 대구시 지원사업 마스터 플랜 수립용역에 타당성, 실현가능성 효과 등을 검토하게 된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