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은 1일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남구급식소(남구청 야구장 내)를 찾아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이 시장은 나주영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전익현 포항철강관리공단 이사장과 함께 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 200여명에게 사랑이 담긴 식사 한 끼를 제공했다.
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내 나무를 갖고 심고 가꾸는 것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참여를 유도하고자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영덕군산림조합과 협력해 '반려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농산물 판매촉진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2024년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28일 농민 및 작목반 등으로부터 받은 신청자 중 1차로 830명으로 구성된 54개 농가·단체에 대해 2억2646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청도군은 지난달 23일부터 청도군의 매력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인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청도 나드리 투어버스는 도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청도군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사전 예약 단체여행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까지 1박 2일 코스(24회)와 당일 코스(6회)로 총 30회 운행된다
영천시 인구교육과는 지난달 30일 오전 8시 30분부터 임고면에 위치한 영천댐하류공원에서 개최한 '2024년 영천댐 벚꽃 100리길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참가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영천 주소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산시는 시민 모두가 건강한 행복도시 경산을 조성하기 위해 2024년 건강도시 경산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올해 경산시는 4개 추진전략 20개 시책사업을 발굴하고 그에 따른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
고령군은 소나무재선충병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이달 중순까지 감염목, 감염우려목을 포함한 1만1000여본 고사목 제거, 예방나무주사 50ha 등 소나무재선충병 집중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피해방지단, 시와 경찰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김천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 용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민호, 민간위원장 남영조)와 용암면적십자회(회장 석종곤) 회원 20여명은 지난달 29일 용암면 상언리에 거주하는 하모 어르신 댁 주거환경 개선사업(대청소)을 실시했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달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영석 상주시장과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 상주시의회 의원,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통합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 청사 현황, 사전 의견 수렴 결과 및 타 시·군 유사 사례 분석 등을 통해 상주시 통합 신
칠곡군은 봄꽃 명소를 알리고자 경북 스마트 관광플랫폼 '경북여행찬스(www.letsgogb.com)'를 활용해 관내 봄꽃 명소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카페 할인쿠폰을 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미시가 상생발전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 운영지침을 운영한다. 남병국 구미시도시건설 국장은 1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미시 상생발전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 운영지침 언론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본부)는 1일 '2024 한수원과 함께하는 경주 바람의 언덕 전국 힐클라임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자전거연맹(회장 정상희)이 주최·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경주 바람의 언덕 전국 힐클라임 대회는 월성본부가 후원하며 오는 5월 26일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한수원 본사 및 경주 풍력발전소 일원에서 열
유네스코 창의도시 경주 민관추진단은 1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7개 분야 중 경주시가 도전하는 '공예와 민속예술' 부문에 대한 미래 사업 발굴과 문화산업의 창의적 자산을 확보하기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도 함께 진행했다. 경주시는 '신라
경주시는 지역 내 잠재적 역량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지원한다. 시는 2억원의 예산을 들여오는 이달까지 맞춤형 해외수출 전문기업 육성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규모는 업체당 500만원부터 1000만원까지다.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에 14만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몰렸다. 지난달 29일 막을 올린 대릉원돌담길 벚꽃축제는 3일간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며 31일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경북도가 단독 혹은 공동주택에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면 최대 80%까지 보조금을 지원해 준다. 경북도는 올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단독·공동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설비를 설치하면 보조금을 최대 70~80%까지 지원하는 '2024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지난달 29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경북도와 시·군, 관계전문가, 도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경북도 건축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달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 도내 21개교의 고등학생 149명을 대상으로 1학기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 졸업 이후 자립생활과 직업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다양한 직업 체험의 경험 제공을 통해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힐 기회를 제
경북도는 미래 모빌리티 부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지역 균형발전 사업의 목적으로 14개 비수도권 지역 내 지정된 지역혁신융복합단지를 중심으로 지역 특화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목표로 신산업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