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5국(IWPG, 글로벌국장 박수진)이 지난달 30일 대구지부 사무실에서 5개 지부 연합으로 `IWPG 평화위원회 정기모임`을 시작했다.
IWPG 평화위원회는 세계 각국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평화회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지역 사회 평화사업을 수행하며 평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일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IWPG의 여성평화교육 및 평화문화를 전파하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의 법제화 지지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모임에는 지부별 평화위원장을 비롯해 총 21명이 참석해 IWPG 평화위원회의 비전과 역할을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수진 글로벌국장은 "국가 간의 전쟁과 무력충돌 이외에도 우리는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무수한 갈등과 분쟁을 겪고 있다. `평화는 나로부터 실현되는 것`이므로 이 자리에 모인 평화위원장님들이 앞장서서 평화의 목소리를 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WPG 대구지부 평화위원장 재원스님(대한불교 조계종 천둥사 주지)은 "평화위원장으로서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혼자 하는 것이 아닌 여기 계신 평화위원장님들을 비롯해 평화회원들과 함께 하니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앞으로 함께 잘 모여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